개인 잡설/드라마 감상

[수다] 중드 남풍지아의 9회에서 발견한 별스러운 옥의 티

computer97 2023. 11. 4. 15:00

성의+장여의 주연의 '남풍지아의' 9화 캡쳐본

출처: 두보쿠

남주가 속한 회사의 현관에 있는 그룹 간판입니다. 이 장면을 보는 순간 3개나 옥의 티가 보이더군요ㅋ..

보통은 모르고 넘어가는데, 한장면에 옥의 티가 3개나 있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제 눈에 퍼뜩 들어왔습니다.

일단 영문철자는 'pharmaceutical'입니다. (pharmaceutical group = 제약사)

1. H의 가운데 짝대기가 빠졌어요. 깜빡하고 짝대기를 빼 먹은 거 같습니다.

2. 명백하게 철자 I을 빼먹었다가 뒤늦게 추가했습니다. 원래 없던 자리에 끼워 넣으려니까

공간이 되지 않아서 어쩔수 없게 비스듬하게 넣었습니다. 근데... 색깔도 좀 달라요ㅋㅋ.

그나마 I이니까 망정이지...

3. 이건 옥의 티인지 아닌지는 사람마다 좀 다르겠지만, 전 옥의 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위의 2개의 옥의 티를 감안하면, 단순 오타로 판단됩니다.

제가 말하는 건 바로 그룹 이름인 LiNG TiAN입니다.

그룹이름을 쓸때는 동서양 상관없이 대문자를 쓰는데 LiNG TiAN으로 i만 소문자로 썼습니다.

(공교롭게 2번처럼 또 i등장ㅋㅋ). 이런 식으로 CI를 쓰는 기업명을 본 기억이???

더군다나 두번째 i도 좀 삐딱하게 기울어져 있어요ㅋ...(솔직히 철자들 자체가 전부다 조금씩 삐닥)

여담이지만, 중드에 나오는 중국어자막에 틀린 한자가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근데 이런 오타는 절대다수가

원래 써야 하는 한자랑 흡사한 걸로 봐선, 단순오타입니다. 전 첨에 되게 신기했던게 이런 오타는 너무

명백한데도 불구하고 수정하지 않고 그냥 내보내는 것이었어요. 완벽주의 성향의 일드에서는 있을수가

없고 한국에서도 이런 경우가 드문데, 한국에서 이런 게 드문 이유는.... 중드에서는 그런 옥의 티가 나와도

그냥 넘어가는데 한국분들은 방송사 게시판에다가 지적글 투척ㅋ.... 한국인들이 이런 거 좀 못참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