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중동 팩트체크/(구게시) 조중동 쓰레기

이제부터 조중동의 허위를 파헤쳐 보고자 합니다!

computer97 2009. 6. 16. 17:21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중앙일보 헤드라인기사때문에 울컥했습니다. 어제가 서해교전 10주년이었는데, 중앙일보는 당시 우리가 북한에 선제공격했었어야한다는 요지의 기사를 오늘자 1면 헤드라인에 실었네요. 우리나라 군대는 휴전협정에 따라 유엔연합사의 교전수칙에 따라야 하는데 그 교전수칙은 '선제공격을 금하고' 있습니다. 중앙일보기자가 이정도 사실을 모를리가 없는데도 제목은 이렇게 뽑았네요 'DJ가 선제사격 말라고 지침내려 자위권 행사할수 없는 처지였다'고요.

 

며칠전에도 참여정부시절에 집회금지 더 많았다고 조중동에서 떠든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통계의 함정을 이용한 사기죠... 조중동이 가장 즐겨쓰는 날조방법이 바로 이 통계를 조작하는 겁니다. 왜냐하면 심리학적으로 사람들을 가장 속이기 쉬운 방법이 바로 출처를 제공하는 것이며, 사람들은 수치야말로 가장 객관적인 출처라고 믿는 경향이 있거든요.. 사실 조중동의 허위기사들만 까발리는 블로그를 운영해볼까도 생각했지만 손품이 너무 들어가서 포기했어요ㅎㅎ..하지만 열심히 홍보(?)는 해야죠..알면서도 행동하지는 않는건 지성이 아니라고 고김수환추기경과 김전대통령도 말씀하셨으니까요ㅎ.. 그래서 어학블로그상에서나마 살짝  조중동 쓰레기라는 메뉴를 만들어 봤습니다. 조중동이 사라지는 그날까지 저도 일익을 담당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