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촌평/다국어 토막글

[한중일 비교_No1] 한중일의 독특한 3각 관계 드라마^^

computer97 2022. 11. 5. 17:17

9.13일에 완결난 일드 프리즘을 보면서, 문득 독특한 3각 관계 드라마를 떠올려봤습니다. 제가 로코매니아인데, 제게 있어서 가장 가슴설레는 장면은 남자들이 여주의 양쪽에서 여주의 팔을 가지고 줄다리기 하는 씬일만큼 제가 3각관계 처돌이입니다. 근데 기묘하게도 한중일에 각각 독특한 3각관계 드라마가 있습니다.

 

일드 프리즘(2022) : 귀엽기 그지없는 스기사키 하나님이 여주인 드라마

여주가 자기의 직장상사인 남주랑 사귀게 되는데, 그 회사에서 일하게 된 한 남자... 근데 이 남자는 알고보니 남주의 대학시절 연인! 남주를 사이에 두고 남주의 옛날 연인이랑 여주가 경쟁하는 관계... 아마도 이런 설정은 중드에서는 절대로 방송허가가 나오지 않을테고 한국은 글쎄요??(제가 한드도 엄청 보는데 이런 설정은 없었음..근데 일드에선 여러번 봄)

 

아래 포스터에서 우측이 남주, 가운데가 여주, 좌쪽이 섭남

3각씬ㅋㅋ.. 여기서 남여가 한 남자를 양쪽에서 당기면 엄청 오글거렸을듯

한드 : 애간장(2018) : 화려한 미모의 이열음님(여주)때문에 본 드라마

남주가 고교시절의 여주를 못잊어 괴로워하다가 어느날 우연히 고교시절로 타임슬립해서 그 학교의 선생으로 부임하면서, 여주를 사이에 두고 10년전의 자기자신과 경쟁하는 이야기...근데 10년동안 얼굴이 변하면 얼마나 변한다고ㅋㅋ

(한중일 모두, 보통 고교시절 묘사할때 아역 안쓰잖아요??)

 

아래 포스터에서 상단은 남주, 하단은 10년전의 남주..그 중간에 나의 여신님ㅋㅋ

다음 포탈 '애간장' 검색결과

 

우리나라에선 화제성이 없었지만 중국사이트에서는 만점이 나올 정도로 나름 인정받음

 

 

중드 종영도일적애정(2022) : 예쁘기 그지 없는 채탁의님(여주) 보러 고고한 드라마.. 병맛 중드의 클리쉐 덩어리

호텔리어 여주가 호텔의 인수&합병을 노리는 패도총재 남주를 만나다... 근데 남주는 과거 PTSD로 인하여 다중인격장애를 가지고 있음. 그래서 오만한 패도총재 인격(A)과 온화한 예술가 인격(B)가 교대로 나타나는데 둘다 여주를 좋아함. 그래서 여주를 사이에 두고 이 두 인격이 여주를 차지하고 동시에 상대의 인격을 지우려고 함. 그러다보니 3각 관계인데도 이 셋을 한컷에 담을수 없음ㅋㅋ

 

아래 포스터에서 왼쪽이 패도총재 인격, 우측이 온화한 예술가 인격

다중인격 남주를 묘사한 드라마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