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2

(한겨례) 통일부 달력에 '친북' 빨간색 칠하기.."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https://news.v.daum.net/v/20211231142606959 통일부 달력에 '친북' 빨간색 칠하기.."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통일부가 제작하고 배포한 2022년 달력에, 북한의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의 생일은 물론 김일성 생일, 심지어 조선인민군 창건일 등이 기재되어 있다고 한다. 북한에 대한 일방적 퍼주기도 news.v.daum.net 조선일보가 제기하면 국힘이 논란을 키우던가, 국힘이 제기하면 언론이 논란을 키우는 키우는 행태가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있습니다. 한겨례가 비록 약간 좌편향(?)적인 색채를 띤다고 하더라도, 최소한 악의적으로 사실을 날조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한겨례 팩트체크는 믿을 만 하지요. 얼마전 국힘에서는 이재명 아들에 대한 거짓의혹을 제기했다가 바로 반박되자..

[아적시대, 니적시대] 이럴때 중국어를 공부한 보람이 있어요ㅋ..

왠만한 중국드라마는 유튜브에 영자막으로 올라와서 많이 보고 있는데 요즘은 '아적시대, 니적시대'를 보고 있습니다. (중국어를 아니까 중국어자막으로 중드를 많이 보게 됩니다. 묘하게 영자막으로 유튜브에 올라온 중드가 상당) ​ 아적시대, 니적시대 5화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이일동)가 전 남자친구랑 같이 있는 것을 보고 질투심을 느낀 남자 주인공이 그 둘만 같이 식사할 낌새가 보이까봐, 다같이 밥먹자고 선빵을 날리고 이 세명이 같이 식당에 갑니다. ​ 전 남자친구가 이것저것 주문합니다. 그리고 남자주인공에게 어떤 요리를 주문할 것인지 이것저것 묻습니다. (남자주인공이 하필 위장병으로 고생중이기때문에 배려해주는 것임) ​ ​ 주문에 대해서 남자주인공이 자기는 신것을 먹지(吃醋) 않는다고 말합니다 (하지만..